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후발 건설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 A Brand Marketing Strategy for A Construction Company to Extend its Market to the Apartment Construction
저자명 양수영(Yang Soo-Young) ; 김경래(Kim Kyung-Rai) ; 신동우(Shin Dong-Woo)
발행사 대한건축학회
수록사항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v.19 n.6 (2003-06)
페이지 시작페이지(169) 총페이지(8)
ISSN 12269107
주제분류 시공(적산)
주제어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아파트 브랜드명 ; 후발 건설업체//Brand marketing strategy ; Apartment brand name ; A construction company to expand its market to the apartment construction
요약1 본 연구는 아파트 주택시장에서,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 개발을 위해서 후발 건설업체 즉, 기존에 이미 건설업에 진출하여 토목공사나 아파트를 제외한 건축공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아파트 사업분야에 추가적으로 새로이 진출하고자 하는 건설업체들이 어떤 전략을 가지고 현재의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 진출해야 하는 지에 대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요약2 The brand value of apartment which affects not only sale percent and profit but also the worth of real estate is raised as an important point of sale competition in the apartment market. But now the market is occupied by a few construction companies, which have well recognized brand. So it's difficult for a construction company without brand to enter the apartment market because of consumers' ignorance. Therefore, through case study of construction and industrial companies, this paper suggests a brand marketing strategy for a construction company to extend its market to the apartment construction, which consists of target market and positioning strategy, brand naming strategy, PR strategy, and distinct strategy.
소장처 대한건축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건설 업체의 브랜드아파트 마케팅 전략 방안
이상범 ; 조영준 ; 임남기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4 n.3(통권 제13호) (200409)
아파트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정창무 ; 이효중 ; 송소민 ; 안지하 ; 이건수 - 한국도시설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일반인세션 (200804)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특화 요소에 관한 연구
박성곤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1호 (201006)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요인 비교에 관한 연구
신한우 ; 김대원 ; 김광희 ; 강경인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8 n.1(통권 제27호) (200802)
[특집] 국내 친환경 건축물 사례 분석
정지나 ; 김용석 ; 이승민 - 그린빌딩(한국그린빌딩협의회지) : v.9 n.1 (200803)
브랜드아파트의 차별화 계획요소에 대한 거주자의 선호도 조사연구
배정익(Bae Jung-Ik) ; 손재룡(Son Jae-Ryong) ; 이경회(Lee Kyung-Hoi)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19 n.9 (200309)
아파트 TV광고의 브랜드 이미지 평가에 관한 연구
김진화 ; 정준현 ; 이윤정 - 한국주거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2009 v.1(춘계) (200904)
[시론] 4차 산업혁명 시대, 건축의 대응
이명식(Lee, Myung-Sik) - 건축(대한건축학회지) : Vol.61 No.05 (201705)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형성에 미치는 영향분석
이준하 ; 김호철 - 도시행정학보(한국도시행정학회 논문집) : v.21 n.1 (200804)
Brand Life Cycle에 의한 브랜드아파트의 마케팅 전략
최영곤 ; 민경민 ; 안병주 ; 이윤선 ; 김재준 - 한국건설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