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건설 업체의 브랜드아파트 마케팅 전략 방안 / A Marketing Strategy for Brandapartment of Construction Companies
저자명 이상범 ; 조영준 ; 임남기
발행사 한국건축시공학회
수록사항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v.4 n.3(통권 제13호) (2004-09)
페이지 시작페이지(153) 총페이지(7)
주제분류 시공(적산)
주제어 브랜드아파트 ; 특성화 요소 ; 거주자 선호도 ; 브랜드 영향력//Brandapartment ; characteristic factors ; Residents` preference ; The brand influence
요약1 본 연구는 아파트 주택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의 에 대한 포지셔닝 기법을 활용하여 브랜드아파트의 특성을 분석하고, 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최근 주택의 경쟁력확보를 위한 필수요소로 인식되는 브랜드 아파트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 업체의 특성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이 입주자의 아파트 선택에 있어서의 영향정도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였다.
요약2 The brand value of apartment which affects not only sale percent and profit but also the worth of real estate is raised as an important point of sale competition in the apartment market. But now the market is occupied by a few construction companies, which have well recognized brand. So it's difficult for a construction company without brand to enter the apartment market because of consumer's ignorance. domestic construction companies are spending lots of money and effort to advertise their characteristic brandapartment based on classified consumer's desire and offer consumers what they want.
Therefor, This study investigated the factors of recently characteristic brandapartment focusing on design, environment, materials, home automation and surveyed residents preference of a brand by P.O.E methods. Based on such results of survey, this study suggest the basically reference information on characteristic strategy of an brandapartment.
소장처 한국건축시공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요인 비교에 관한 연구
신한우 ; 김대원 ; 김광희 ; 강경인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8 n.1(통권 제27호) (200802)
[특집] 국내 친환경 건축물 사례 분석
정지나 ; 김용석 ; 이승민 - 그린빌딩(한국그린빌딩협의회지) : v.9 n.1 (200803)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특화 요소에 관한 연구
박성곤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1호 (201006)
아파트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정창무 ; 이효중 ; 송소민 ; 안지하 ; 이건수 - 한국도시설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일반인세션 (200804)
일본의 보찌보찌나가야 다세대공동주택의 유형학적 특성 연구
이연숙(Lee, Yeun-Sook) ; 전은정(Jun, Eun-Jung) ; 김민주(Kim, Min-Joo) ; 안소미(Ahn, So-Mi) - 한국주거학회논문집 : Vol.28 No.4 (201708)
국내 패시브건축물 설계 및 시공사례
이명주 - 한국그린빌딩협의회 추계학술강연회 논문집 : (200911)
후발 건설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양수영(Yang Soo-Young) ; 김경래(Kim Kyung-Rai) ; 신동우(Shin Dong-Woo)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 v.19 n.6 (200306)
노인주거계획을 위한 노인가구의 고령기단계에 관한 연구
조성희 ; 전은정 - 한국주거학회논문집 : v.20 n.5 (200910)
[시론] 4차 산업혁명 시대, 건축의 대응
이명식(Lee, Myung-Sik) - 건축(대한건축학회지) : Vol.61 No.05 (201705)
일본 정부와 민간의 육아지원 공동주택 가이드라인에 관한 내용분석 연구
이연숙(Lee, Yeun-Sook) ; 전은정(Jun, Eun-Jung) ; 안소미(An, So-Mi) -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Vol.36 No.2 (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