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브랜드 이미지와 실내공간과의 상관성 연구 / 패션부티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terrelation of Brand image and Interior Design - Focused on the fashion shop
저자명 김세진 ; 김문덕
발행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수록사항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 6권 2호 (2004-11)
페이지 시작페이지(50) 총페이지(5)
주제분류 계획및설계
주제어 브랜드 이미지
요약1 본 연구는 패션 브랜드 매장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적용된 공간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실내 공간과의 상호관계성을 연구함으로서 패션 브랜드의 특성에 따라 실내공간에 어떻게 활용되고 연계되어 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요약2 Now days is the age of brands. We are very close to the brands. The brands are found in every corner of our life, delivering messages endlessly. This study purposed to analyze on how to brand images express in a fashion shop of interior design. This study used comparison and analyze base on social space and experience space each fashion shop. Research a brand images spaces as a identify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image expression and space.
소장처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브랜드 체험수단으로서 플래그 쉽 스토어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효정 ; 김주연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5 n.3(통권 56호) (200606)
마케팅관점에서 상업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요소에 관한 연구
조성희 ; 이미진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2호 (201010)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공간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김경화 ; 한혜련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 11권 1호 (200905)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주는 공간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정윤혜 ; 박성신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9 n.5(통권 82호) (201010)
건축개념으로서 기능의 의미에 관한 연구
서현(Seo Hyun)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5 n.06 (200906)
실내디자인 표현방법의 유형화가 적용된 패션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Flagship store)에 관한 연구
강소연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7 n.6(통권 71호) (200812)
브랜드 아이덴터티와 공간구성요소의 관계성을 통한 실내 표현 경향에 관한 연구
김수용 ; 김사라 ; 남경숙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 8권 1호 (200605)
VR·AR을 활용한 온라인 건축설계교육에 관한 연구
우성호 -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논문집 : 통권 제73호 (202102)
실내디자인에서 ‘Mix & Match’의 속성 및 표현특성에 관한 연구
조성희 ; 최인영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9 n.1(통권 78호) (201002)
전통한옥 정방형 중정의 공간적 특성에 관한 연구
권미선 ; 김태영 -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논문집 : 통권 제27호 (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