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브랜드 아이덴터티와 공간구성요소의 관계성을 통한 실내 표현 경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door Expression Trend through the Correlation of Brand Identity and Space Components
저자명 김수용 ; 김사라 ; 남경숙
발행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수록사항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 8권 1호 (2006-05)
페이지 시작페이지(135) 총페이지(5)
주제분류 계획및설계 / 이론
주제어 브랜드 ; 브랜드 아이덴터티 ; 공간 구성 요소 ; 실내 표현 경향 ; Brand ; Brand Identity ; Space Components ; Indoor Expression
요약1 본 연구는 커피 전문 매장에서 브랜드 아이덴터티가 적용된 공간을 통해서 브랜드 아이덴터티와 공간구성요소의 관계성을 통해 커피 전문점에 따라 실내 표현경향이 어떻게 활용되어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요약2 Today, brands are transforming into a strategic structure which emphasize brand image more so that the product itself, and the brand identify that factors in personal preference and taste assume important positions.
In particular, space where brand identify is factored in is increasingly in importance these days, which means that it is no longer about selling products themselves, but selling brand image. Accordingly, it is necessary to approach in a strategic manner when it comes to the space that factor in brand value in terms of selling brand image.
Accordingly, this research examines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identity and space components through the space in coffee shops where brand identity is applied, to identify how indoor expression trend is utilized.
소장처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브랜드 커피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에 관한 연구
정일권 ; 김대현 ; 한혜련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 7권 1호 (200505)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공간디자인 구성요소와 마케팅과의 관계 분석 연구
장희나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1권 2호 (200910)
브랜드 체험수단으로서 플래그 쉽 스토어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효정 ; 김주연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5 n.3(통권 56호) (200606)
감성디자인을 적용한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인테리어디자인 성향에 관한 연구
공지연 ; 이창노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9 n.5(통권 82호) (201010)
프로그램과 다이어그램의 적용을 통한 건축 형태 생성 연구
윤혜경(Yoon Hae-Kyung) ; 김주영(Kim Ju-Young) ; 홍원화(Hong Won-Hwa)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6 n.02 (201002)
커피전문점의 유형과 공간디자인 마케팅 표현요소 연구
곽성민 ; 김개천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20 n.4(통권 87호) (201108)
리테일 브랜딩의 공간 사례분석을 통한 유형화 연구
오정아(Oh Jung-Ah) ; 이현수(Lee Hyun-Soo)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6 n.03 (201003)
체험 마케팅 도구로서의 공간 디자인 과정 및 전략에 관한 연구
전유창 ; 김승욱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8 n.4(통권 75호) (200908)
건축·도시공간의 현대적 공공성에 관한 기초 연구
염철호 ; 심경미 ; 조준배 - 연구보고서(기본) : 2008 n.8 (200902)
[특집] 국내 친환경 건축물 사례 분석
정지나 ; 김용석 ; 이승민 - 그린빌딩(한국그린빌딩협의회지) : v.9 n.1 (20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