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Brand Life Cycle에 의한 브랜드아파트의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tegies of Name Brand Apartments According to the Brand Life / 14.포스터 발표 논문
저자명 최영곤 ; 민경민 ; 안병주 ; 이윤선 ; 김재준
발행사 한국건설관리학회
수록사항 한국건설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7-11)
페이지 시작페이지(656) 총페이지(6)
주제분류 계획및설계
주제어 마케팅 전략 ; Brand Life Cycle ; 브랜드 관리 ; marketing strategy ; brand life cycle ; brand management
요약1 현재의 주택시장의 양상은 과거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건설사들이 자사만의 독자적인 네이밍으로 많은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아파트들을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 분양하는 과정에 있어서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사의 건축적 요소의 도입, 광고의 물량 공세 등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이 부재한 상황이다. 이로 인하여 소비자들은 각 아파트들의 차별성을 모르게 되고, 구입에 있어서도 혼선을 갖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마케팅 이론에 근거한 브랜드 아파트의 전략을 제시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사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인지시키는데 그 목적을 둔다.
요약2 Breaking from the past convention, most construction firms are lotting out their apartments with their own brand names. They don't have, however, differentiated marketing strategies based on unique brand awareness. Rather, virtual absence of marketing strategies has brought about unfiltered introduction of architectural elements of the competition and excessive advertising efforts. Consequently confusion is at hand for consumers' purchase decision since they are not aware of the differences between the apartm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ake consumers have clear brand awareness by presenting appropriate brand strategies based on sound marketing theories for construction firms.
소장처 한국건설관리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요인 비교에 관한 연구
신한우 ; 김대원 ; 김광희 ; 강경인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8 n.1(통권 제27호) (200802)
건설 업체의 브랜드아파트 마케팅 전략 방안
이상범 ; 조영준 ; 임남기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4 n.3(통권 제13호) (200409)
[특집] 국내 친환경 건축물 사례 분석
정지나 ; 김용석 ; 이승민 - 그린빌딩(한국그린빌딩협의회지) : v.9 n.1 (200803)
신문광고에 나타난 아파트상품의 마케팅 경향 및 특성 분석
박나래(Park Na-Rae) ; 유복희(Yoo Bok-Hee)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6 n.10 (201010)
[시론] 4차 산업혁명 시대, 건축의 대응
이명식(Lee, Myung-Sik) - 건축(대한건축학회지) : Vol.61 No.05 (201705)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특화 요소에 관한 연구
박성곤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1호 (201006)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에 의한 아파트 공간의 차별화 전략 연구
최혜진 ; 김개천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20 n.5(통권 88호) (201110)
아파트 브랜드와 소비자 주거만족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김경숙(Kim Kyung-Sook) ; 김재준(Kim Jae-Jun) ; 김주형(Kim Ju-Hyung)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 v.22 n.11 (200611)
주택시장에서 건설회사의 CRM 마케팅 전략
최익성(Choi, Ik-Sung) ; 김재준(Kim, Jae-Jun) -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 Vol.6 No.4 (200508)
후발 건설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양수영(Yang Soo-Young) ; 김경래(Kim Kyung-Rai) ; 신동우(Shin Dong-Woo)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 v.19 n.6 (20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