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요인 비교에 관한 연구 / 수도권지역과 시 단위지역 중심의 선호도 비교 / The Research on the Preference Factors of Apartment Brand
저자명 신한우 ; 김대원 ; 김광희 ; 강경인
발행사 한국건축시공학회
수록사항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v.8 n.1(통권 제27호) (2008-02)
페이지 시작페이지(77) 총페이지(6)
ISSN 15982033
주제분류 시공(적산)
주제어 아파트 브랜드 ; 거주 만족도 ; 브랜드 이미지//Brand of apartment ; dwelling satisfaction ; brand image
요약1 본 연구는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두 지역(수도권지역과 시 단위 지역)간의 브랜드 아파트에 관한 거주자 인식 조사를 실시하여. 두지역간의 각각 브랜드 아파트의 어떠한 요소가 소비자들에게 있어 구매의사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기업에서는차 후 기업의 마케팅전략 수립에 있어서 기초 자료로 활용되어 질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요약2 In the housing market, the construction company started to recognize the importance of the brand power since 1998. Many brand names of apartment construction company have newly formed and many apartments are representative of the brands of construction company by quality of apartment construction and service after hand apartment over to owner with many other elements of their brands. According to these trends in the housing market, it should be also interested in improving the value of brand name in apartment construction. The former researches have been achieved several topics in only a specific target market about the distinction of apartment's plan, the examination of preference, and the satisfaction survey of inhabitants etc. But construction company don't have developed any available marketing strategy according to construction location and regional characteristics. Nowadays, they should be interested in improving the value of apartment brand. Therefore, this research was conducted by interviewing and surveying preference factor, which factors are considered by consumer when consumers purchase apartment house, to compare the two regions such as Metropolis and Cities.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provide the preference trend of apartment house in the future to construction company by comparing consumer's preference examination.
소장처 한국건축시공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집] 국내 친환경 건축물 사례 분석
정지나 ; 김용석 ; 이승민 - 그린빌딩(한국그린빌딩협의회지) : v.9 n.1 (200803)
아파트의 주거만족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Park In-Sook) ; 김정학(Kim Jeong-Hack) ; 김재준(Kim Jae-Jun)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4 n.9 (200809)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형성에 미치는 영향분석
이준하 ; 김호철 - 도시행정학보(한국도시행정학회 논문집) : v.21 n.1 (200804)
건설 업체의 브랜드아파트 마케팅 전략 방안
이상범 ; 조영준 ; 임남기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4 n.3(통권 제13호) (200409)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특화 요소에 관한 연구
박성곤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1호 (201006)
아파트 브랜드와 소비자 주거만족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김경숙(Kim Kyung-Sook) ; 김재준(Kim Jae-Jun) ; 김주형(Kim Ju-Hyung)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구조계 : v.22 n.11 (200611)
아파트 브랜드 자산 형성 과정 분석을 통한 관리 전략
최민지(Choi, Minji) ; 박문서(Park, Moonseo) ; 이현수(Lee, Hyun-Soo) ; 황성주(Hwang, Sungjoo) -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 Vol.14 No.3 (201305)
국내 패시브건축물 설계 및 시공사례
이명주 - 한국그린빌딩협의회 추계학술강연회 논문집 : (200911)
Brand Life Cycle에 의한 브랜드아파트의 마케팅 전략
최영곤 ; 민경민 ; 안병주 ; 이윤선 ; 김재준 - 한국건설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200711)
브랜드 아파트의 주동 입면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전한종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5 n.3(통권 56호) (20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