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아파트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아파트 사례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n Brand marketing of the Condominium / 제5분과 : 단지계획 / 도시건축
저자명 정창무 ; 이효중 ; 송소민 ; 안지하 ; 이건수
발행사 한국도시설계학회
수록사항 한국도시설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일반인세션 (2008-04)
페이지 시작페이지(361) 총페이지(7)
주제분류 시공(적산) / 계획및설계
요약1 본 연구는 헤도닉 분석을 이용하여 아파트 매매 가격과 브랜드 관련 요인 간의 관계를 살펴봄으로써 아파트 브랜드의 가치를 산출해보는 한편 실제 기업들이 사용한 광고비, 기업의 연수, 시공능력순위 등을 변수로 도입하여 이들 변수가 아파트 매매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한다. 또한 분양 중심점이라는 새로운 설명 방식을 통해 각 연도별로 기업들의 분양 전략을 살펴보고, 브랜드 가치에 따라 구별되는 기업군들의 분양 중심점을 비교해 봄으로써 이러한 브랜드 가치와 기업들의 분양 전략 간의 상관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소장처 한국도시설계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건설 업체의 브랜드아파트 마케팅 전략 방안
이상범 ; 조영준 ; 임남기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4 n.3(통권 제13호) (200409)
일본의 보찌보찌나가야 다세대공동주택의 유형학적 특성 연구
이연숙(Lee, Yeun-Sook) ; 전은정(Jun, Eun-Jung) ; 김민주(Kim, Min-Joo) ; 안소미(Ahn, So-Mi) - 한국주거학회논문집 : Vol.28 No.4 (201708)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요인 비교에 관한 연구
신한우 ; 김대원 ; 김광희 ; 강경인 - 한국건축시공학회 논문집 : v.8 n.1(통권 제27호) (200802)
아파트의 주거만족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Park In-Sook) ; 김정학(Kim Jeong-Hack) ; 김재준(Kim Jae-Jun)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4 n.9 (200809)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특화 요소에 관한 연구
박성곤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1호 (201006)
노인주거계획을 위한 노인가구의 고령기단계에 관한 연구
조성희 ; 전은정 - 한국주거학회논문집 : v.20 n.5 (200910)
일본 정부와 민간의 육아지원 공동주택 가이드라인에 관한 내용분석 연구
이연숙(Lee, Yeun-Sook) ; 전은정(Jun, Eun-Jung) ; 안소미(An, So-Mi) -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Vol.36 No.2 (201610)
[특집] 국내 친환경 건축물 사례 분석
정지나 ; 김용석 ; 이승민 - 그린빌딩(한국그린빌딩협의회지) : v.9 n.1 (200803)
일본 쉐어가나자와 공동체 주거단지내 고령자를 위한 사회통합적계획 특성
파스 빅토리아(Paz, Victoria) ; 이연숙(Lee, Yeun-Sook) ; 전은정(Jun, Eun-Jung)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9권 1호 (201705)
일본의 소규모공동체지향 사회통합형 보찌보찌나가야 주택의 유형학적 특성연구
이연숙(Lee Yeun-Sook) ; 전은정(Jun Eun-Jung) ; 김민주(Kim Min-Joo) ; 안소미( Ahn So-Mi) - 한국주거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2017 Vol.1(춘계) (20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