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원문보기 | 미리보기 [ 원문보기시 소비되는 포인트 : 100 포인트 ]
논문명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공간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 여성의류 매장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terior Space Element to Improving the Brand Image - Focused on the Career Woman's Dress Shop
저자명 김경화 ; 한혜련
발행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수록사항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 11권 1호 (2009-05)
페이지 시작페이지(79) 총페이지(6)
주제분류 계획및설계
주제어 브랜드 이미지 ; 패션 매장 ; Brand Image ; Fashion Shop
요약2 Consumer's awareness has been changed rapidly in line with drastic changes and continuing economic growth. In other word, buying images such as service and informations together with goods when buying goods. Diversification and individuality of such value conveyed a differentiated image of goods through brand to consumer's psychology for the commercial business entity. The way of expression has expanded from general design of goods toward pulling brand images into the space aggressively. Then, users of the space are not just using and consuming physical space, but are consuming images within the image system of the object space. In other word, it is far more necessary to demonstrate image of interior design that can differentiate or individualize as unique sales store responding to the changing environments in distribution circle than anything else.
소장처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스크랩하기
추천문헌 이 논문을 열람하신 아우릭 회원님들이 많이 열람하신 논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실내디자인 표현방법의 유형화가 적용된 패션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Flagship store)에 관한 연구
강소연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7 n.6(통권 71호) (200812)
건축·도시공간의 현대적 공공성에 관한 기초 연구
염철호 ; 심경미 ; 조준배 - 연구보고서(기본) : 2008 n.8 (200902)
체험 마케팅 도구로서의 공간 디자인 과정 및 전략에 관한 연구
전유창 ; 김승욱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18 n.4(통권 75호) (200908)
감성적 디자인으로 접근한 패션 리테일 샵 공간의 연속성에 관한 연구
전송이(Jeon Song-Yi) ; 서지은(Seo Ji-Eun) ; 이정호(Lee Jeong-Ho)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4 n.2 (200802)
리테일 브랜딩의 공간 사례분석을 통한 유형화 연구
오정아(Oh Jung-Ah) ; 이현수(Lee Hyun-Soo)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26 n.03 (201003)
브랜드 이미지와 실내공간과의 상관성 연구
김세진 ; 김문덕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 6권 2호 (200411)
페터 줌토르 건축에서 나타나는 촉각적 시각 현상에 관한 연구
박소람(Park, Soram) ; 정혜진(Chung, Hye-Jin) ; 김광현(Kim, Kwang-Hyun)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 Vol.31 No.02 (201502)
피터 줌터의 작품에 나타난 재료와 빛의 공간적 영향에 관한 연구
김자영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v.20 n.5(통권 88호) (201110)
마케팅관점에서 상업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요소에 관한 연구
조성희 ; 이미진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2권 2호 (201010)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공간디자인 구성요소와 마케팅과의 관계 분석 연구
장희나 ; 최상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제11권 2호 (20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