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명 |
주택 개·보수 수요대응 주택자재의 B2C 유통 활성화 방안 / B2C Marketing Channel Strategies to House Repairs Demand / session 4 : 포스터 세션 |
저자명 |
박지선(Park, Jisun) ; 이문환(Lee, Munhwan) ; 이세현(Lee, Seahyun) |
발행사 |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
수록사항 |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학술발표 논문집, Vol.17 n.2 (2017-11) |
페이지 |
시작페이지(147) 총페이지(2) |
주제분류 |
재료 |
요약1 |
국내 재고주택은 신축 후, 15년 이상 경과한 주택의 수가 약 80%를 차지하여 수선이나 리모델링 등이 필요한 실정이다. 따라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대량공급 위주의 현재의 유통방식인 B2B 방식에 대한 대안으로 개별의 소비자가 다양한 주택자재 구매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B2C 유통방식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요약2 |
The percentage of 15 years older existing houses to need house improvement is more than 80% in the domestic housing stock. Therefore this study would like to suggest B2C marketing channel strategies as alternative model of B2B marketing channel for individual clients to make a easy purchase of housing part for house repairs. |
소장처 |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